반응형

 

 

바쁜 현대사회에서의 스트레스는 누구나 받고 있을거예요. 아마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라고 보는데요.

 

혹시 그거 알고 계시나요?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고, 또한 탈모의 주된 원인이라는 것을...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몸이 스트레스에 대해 대응하는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좋은데, 우리의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 될 때 교감신경이 항진되어서 스트레스에게 대응하는 호르몬을 분배하고,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지만, 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때 반응을 하지 못한다면 매우 작은 스_트_레_스를 통해서도 머리카락 빠짐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빠져나가는 원형 탈모 같은 경우 크게 자율신경 실조 그리고 부신 기능 저하 와 같은 이 두 가지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자율신경 실조가 원인인 이유는 원형으로 시작되었다고 판단했을 때, 건강상에 특별한 이상이 없어도 신경이 예민해지고 사소한 스_트_레_스로 인해 예민하게 반응을 하고 또 그로 인해서 탈_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남들보다 예민해지는 것이 마치 폭주기관차와 같은 성격으로도 변할 수 있는데, 아주 작은 스트레스 혹은 환경변화와 같은 작은변화가 있을때에도 굉장히 예민하게 받아드려지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되기가 쉽고 진행속도가 중증으로 이어질 우려 또한 생길 수 있게됩니다.

 

 

 

 

무엇보다도 피로감이 적고, 다른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도, 탈모 정도가 심해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짜증이 자주 나고 잦은 두통 또한 동반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증상의 경우 솜털이 정말 하나도 없을 정도로 심하게 빠질 우려가 있는데, 자율신경 실조로 나타나는 탈모 치료 같은 경우 몸에 있는 열을 조절하는 것과 신경 조절에 중점을 두어서 치료를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신기능 저하러 인한 빠짐현상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 도움이 될까요?

이와 같은 경우에는 자율신경실조 와 같은 유형과는 다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피로 그리고 그로인해서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탈모가 시작되는 것을 부신기능 저하가 주 원인이다 라고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게 된다면, 충분한 휴식을 가져야 할 뿐더러 부신기능을 회복하는데 조금더 중점을 두고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부신기능이 심하게 저해가 되었다면, 만성피로, 소화불량 등 몸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더불어서 탈모 치료 하기 전 증상도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하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머리카락 빠짐의 주원인을 크게 두 가지로 분류를 해보았는데요. 머리카락 빠짐을 유발하는 원인이 체질이나 생활습관 그리고 환경 등에서 다양한 영향으로 바뀔 수 있고, 탈모 치료를 받게 되더라도 잦은 재발 질환이기 때문에 적합한 진단과 원인을 파악한 후에 정기적으로 꾸준한 관리를 이어나간다면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