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소리가 잘 나오다가 어느순간부터 목소리가 자주 변합니다."

"아무리 말을 많이 해도 목소리가 잘 쉬지 않았는데 요즘들어 자주 쉬고 통증이 있습니다"

우리가 목소리를 내는 성대는 굉장히 예민하고 금방 피로해지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예민한 성대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별로 없는데요 이렇듯 관리가 소홀해져서 내 목소리가 자주 변하고 이게 지속될 경우 쉰목소리 원인 이 될 수 있는데요 정확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통해서 목소리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게 봐주시고 집중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목소리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 2의 관상이라 불리울정도로 중요한데요

중요한 자리에서 내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거나 쉬어있는 목소리가 나온다면 상대방 호감에 대한 부분에서 분명한 영향을 끼칠것이고 이는 일을 할때에 좋지 않은 방향으로 나아갈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평소에도 목소리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쉰목소리 원인 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금방 변하고 쉬어버리기에 관리하는 방법부터 알아야합니다!

 

목소리 관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해주어야하는데요. 우리는 평소에 커피 혹은 차 를 많이 마시는데요 이는 목소리 관리하는데에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그렇다고 커피와 차를 마시지 말라는 말은 아닌데요

차를 마시게 되면 몸안에 수분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그만큼 목소리는 건조해지기 쉽고 또 건조해진 성대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과부하가 걸려서 목소리가 아프게 되고 금방 쉬게 되는것입니다. 이 상태가 반복이 되서 커지게 되면 성대결절을 불러올 수 있는것이죠. 그렇기에 평소에도 수분을 많이 마시는것이 중요하고 커피나 차 종류를 마셨다면 평소보다 조금 더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목소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쉰목소리 원인 그리고 해결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목스트레칭을 평소에도 해주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몸을 과하게 사용하기전 혹은 운동을 하기전에 준비운동 없이 몸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근육이 놀라서 쉽게 다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목소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소리를 낼 수 있는 성대는 근육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전준비 없이

목소리를 과하게 사용하게된다면 쉽게 다칠수 있고 목소리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게 되면 우리가 기지개를 피듯이 목 스트레칭도 충분히 해주고 평소에도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쉰목소리 원인 이 되는것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게되는데요. 목 스트레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목젖을 가볍게 달걀잡듯이 잡아줍니다. 그런다음 좌우로 천천히 흔들어주시면 되는데요 그런다음 목젖을 기준으로

턱아래부터 쇠골사이 움푹 들어간곳까지 위아래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얼굴을 옆으로 돌리면 목옆에 뼈가 튀어나올텐데요 그 부분도 위아래로 잡아당기듯이 충분히 풀어준다면 목 건강에 한층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쉰목소리 원인 그리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첫번째로는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야하는것이고, 두번째로는 평소에도 꾸준하게 목스트레칭을 통해서 목소리 건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목상태가 안좋다고 느껴질때는 바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것을 권장드리며

수분 섭취할때 팁을 좀 드리자면 미지근한물이나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따뜻한 물을 먹으면 가래가 나올 경우가 많이 생기기때문에 따뜻하고 미지근한 물보다는 너무 차갑지 않은 시원한 물을 마시는게 오히려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그럼 안녕~!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