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학생이라면 친구들과 노래방가서 멋있는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

직장인이라면 직상 상사와 회식자리를 더 빛낼 수있게 분위기를 띄우는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

실용음악과 입시생이라면 앞으로 나의 장래의 꿈을 키우기 위해서 노래 잘 부르는 방법 을

알아보실텐데요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노래를 어떻게해야 잘 부를 수 있는지에대해서

지금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에 집중해주세요

직장인, 학생, 입시생 순서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잘 부르는 방법 먼저 직장인이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를때라는 가정하에 얘기를 해볼게요

대부분은 회식 분위기를 띄우고 직장 상사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요 

이럴때 노래 잘 부르는 방법 으로는 즐기시는게 정답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어떻게보면 당연한 대답일수도 있지만, 잘 생각해보세요 여러분들이 노래를 정말로 즐기면서 부르고 있는지를 말이죠

어쩔 수 없으니깐 어쩔 수 없다는 핑계로 즐기는 척을 하진 않으셨나요?

 

노래를 잘 부르는것처럼 보이려면 노래를 잘 못부르더라도 마이크를 잡고 내가 아는 제일 신나는 노래를 예약하고

자신감있게 부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 후에 천천히 내가 부족한 부분들을 연습을 통해서 연습하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평소에 노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학원이나 개인레슨을 통해서 레슨을 받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은 성의 없는 말일수도 있지만 직장인이라면 노래를 부를 때 즐기면서 부르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학생인데 친구들과 노래방을 갔을 때 친구들 사이에서 내가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먼저 내가 노래방에서 즐겨부르는 노래들을 가지고 연습을 해야합니다.

물론!? 다같이 있을 때 말고 혼자서 연습을 해야하는데요. 연습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첫번째로는 고음을 내기 위한 발성법을 익힙니다. (아래 링크확인)

두번째로는 내가 연습하고자 하는 노래를 많이 들어봐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내가 부르고 있는 노래의 키를 나에게 맞게 조정해서 부른다 입니다.

 

이렇게 세가지 방법으로 연습을 하면 친구들과 노래방을 갔을 때 친구들 사이에서만큼은 가수가 되있을 수 있는데요

조금더 부가설명을 해드리자면, 키를 나에게 맞게 조정해야하는 이유는 내가 지금 낼 수 없는 영역의 노래를 부르게되면

당연히 노래를 못부르는것처럼 들리게 되고, 음악적을 전문적으로 하는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한두키 정도 낮춘거에 대해서 눈치채지를 못하기 때문에 조금만 연습하고 부른다면 충분히 노래 잘 부르는 방법 을 혼자 터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정말 잘 부를 수 있는 노래가 무엇이지에 대해 고민해보고 찾아본다면 내 장점을 살리는 노래를 많이 알 수 있기 때문에 다른사람들이 듣기에 더 잘 부른다 라는 생각을 갖게 할 수 있을거에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입시생들이 노래 잘 부르는 방법 인데요

입시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것이 연습입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연습방법을 알아야겠지요?

가장먼저 내가 입시곡으로 정한 노래를 카피해야합니다. 정확하고 완벽하게 하기위해서는

최소 백번이상은 충분히 들어야하죠. 하지만 여기서 대부분이 실수하고있는것중에 한가지는

카피를 하고있는 도중에 흥얼거린다는 점입니다. 이게 왜 나쁜 버릇이냐하면, 아직 완벽하게

곡 분석을 하지 않아서 백지상태인데 카피라는것은 원곡자의 느낌을 그대로 옮겨옴으로써

처음 스케치는 원곡자 기준으로 그려야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카피가 덜 된 상태에서 흥얼거리기 시작하면

나의 색깔이 먼저 입혀지기 때문에 좋지 않은 습관이므로 이는 꼭 고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럼 충분히 노래를 듣고 카피를 했다면 노래를 불러보아야 하는데요.

이때 카피한 그대로 노래를 부르는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곡 카피에 대해 제 노하우를 전수해드릴게요

무엇보다도 연습시간은 3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하는데요. 

쉽게 말씀드리자면, 30분을 불렀다면 15분 정도는 쉰 다음 다시 노래를 불러야합니다.

그래야지마 건강하고 오래 연습을 할 수 있고 나중에 입시를 치더라도 최상의 목소리로 

최고의 노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자 어떠신가요? 노래 잘 부르는 방법 이해가 되셨나요?

최대한 쉽고 가볍게 말씀드리려고 하다보니 어떤분들에게는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다음번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