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신은 현재 음치이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포스팅을 집중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음치 탈출법 어렵지 않아요 한번에 이해시켜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음치탈출은 내가 조금만 생각을 바꾸고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 음치에서 탈출을 할 수 있으며,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를 자유자재로 부를 수 있게 되는데요.

그럼 어떻게 음치를 탈출 할 수 있는지 음치 탈출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음치는 말그대로 음정을 잡 잡지 못하고 노래를 부를 때 음이탈 또한 많이 나기 때문에

듣는 사람들의 표정을 찡그려트리는 사람을 음치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두 부류로 나뉘게 되는데 사람들이 표정을 찡그려도 꾿꾿하게 나의 노래를 이어 나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그게 너무 트라우마로 변하다보니 자신감도 낮아지고 노래를 부르고 싶지 않아하는 사람들 이렇게 두 부류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음치 탈출법 을 통해서 금방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예전에 복식호흡에 대해서 포스팅 한 내용이 있는데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을테니까

이 포스팅을 충분히 읽고 연습한 후에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연습을 하시길 바랄게요

https://musicvocal.tistory.com/5

 

복식호흡 따라하기만하면 된다

안녕하세요 보컬트레이너 도레미솔도 입니다. 날씨가 가을을 접어들어서 매우 시원하지 않나요? 무더운 여름이 지나서 너무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이제 곧 명절이 다가오는데요 오랜만에 모이는 친척들을 볼 생..

musicvocal.tistory.com

 

기본적으로 음치 탈출법 에 필요한 사항은 바로 노래준비 입니다.

내가 아직 불러보진 않았지만 앞으로 부르고싶은 노래를 준비하는것인데요.

노래 선정이 끝났다면 이 노래를 정확히 30번 에서 40번 정도는 꼭 들으셔야 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따라부르지도 흥얼거리지도 않은 상태에서 듣기만 하는것인데요

그래야지만 나중에 나쁜버릇들을 금방 거를 수 있기 때문에 지켜주셔야합니다.

 

그럼 노래를 충분히 들었다면 이제부터는 공책과 펜을 준비하신다음 가사를 적어보세요

당연히 노래를 들으면서 조금씩 흥얼거려도 괜찮고 내가 부르고자 하는 노래의 가사를 공책에다 적어보는건데요

여기서 생각해야되는것은 가사내용에 대한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 내가 부르고 있는 가사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내가 그 가사내용의 주인공이 됬다는 생각을 가지고

가사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이제 가사 내용을 다 적으셨다면 노래를 불러보아야 하는데요 

여기서 꼭 해주셔야 할 점은 원음이 아닌 한옥타브 내려서 불러야 합니다.

음치 탈출법 이란 내가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만드는것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라가지도 또 나에게 맞지도 않은 음정의 키로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음치처럼 부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부르고자 하는 노래의 음정을 한옥타브내려서 연습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말을 하는 톤으로 노래를 부르게 되겠죠?

이렇게 노래연습을 하다보면 노래에대한 자신감을 찾을 수 있고 노래를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는데요

이제 노래를 충분히 숙지하고 가사내용을 이해하는 수준이 됬다면 

조심스럽게 한키씩 음정을 높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부분 내가 노래를 못부른다 창피하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혼자 연습을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그런분들이 좀 더 연습의 효과를 얻으려면 녹음을 해서 항상 내 목소리를 체크해야 합니다.

전문적인 녹음기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지금은 핸드폰 녹음도 전문가 녹음처럼 깔끔하게 녹음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에 녹음기를 키고 녹음을 하신후에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중에 자신감을 찾은 후에 남들 앞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된다면, 녹음기로 듣는것보다 

옆에 있는 사람에게 피드백을 듣는것이 더욱 도움이 되기 때문에 노래를 부를 때 창피해하지말고 부르세요

노래 또한 예술이기 때문에 내가 기가 죽으면 노래를 부를 때 티가 나기 때문에 잘 부를 수 있다는 자신감!

을 꼭 가진후에 음치탈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음치 탈출법 굉장히 쉽지 않나요? 하지만 좀더 정확하게 음치 탈출을 파헤치고싶다면

이전에 올린 포스팅 내용을 집중해서 읽어주신 다음에 충분한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노래를 할때에 기본적으로 호흡의 안정을 연습하기에 복식호흡을 연습하셔야합니다

또 그 외적으로는 공명에 대해서도 이해를 하셔야지만 나중에는 음치에서 프로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아무리 내가 전문적으로 배울 생각이 없다 할지언정 발성을 공부하다보면, 목소리도 젊어져서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음치탈출 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음치 탈출법 에 대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이 추석 연휴인데 다들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가족들과 옹기종기 모여서 맛있는 음식들 많이 드시면서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그럼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